[비즈니스포스트] 일본 여행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과 가장 가까운 나라라는 점에 더해 엔저 효과라는 특수까지 더해진 현상이다.
인터파크는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이 허용된 2022년 10월11일부터 올해 1월11일까지 3개월 동안 일본 여행상품 판매 기록을 분석한 결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일본 노선 항공권 발권 인원은 2021년 같은 기간보다 3만7943% 늘었다.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하면 384% 증가한 것이며 일본 불매 운동(노재팬)이 없었던 2018년과 비교해도 68% 늘어난 것이다.
전체 국제선 발권 인원에서 일본 노선이 차지하는 비중도 45%나 됐다. 2018년 같은 기간에는 23%를 차지했는데 무려 22%포인트 증가했다.
항공권 발권 기준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일본 도시는 오사카인 것으로 나타났다. 도쿄와 후쿠오카, 삿포로, 오키나와 등이 뒤를 이었다.
일본 패키지여행 상품 예약 인원은 7만4524% 뛰었다. 2018년과 비교하면 92% 수준으로 회복했다.
인터파크는 일본 해외여행과 관련해 제주항공과 손잡고 일기 노선을 단독 특가로 선보이거나 패키지 상품에 5% 추가할인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남희헌 기자
한국과 가장 가까운 나라라는 점에 더해 엔저 효과라는 특수까지 더해진 현상이다.
![일본 빗장 풀리니 여행 폭증했다, 인터파크서 항공권 발권 1위 오사카](https://www.businesspost.co.kr/news/photo/202301/20230118103648_56625.jpg)
▲ 인터파크에 따르면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이 허용된 2022년 10월11일부터 일본 여행상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일본 오사카성 인근 모습. <오사카 관광청>
인터파크는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이 허용된 2022년 10월11일부터 올해 1월11일까지 3개월 동안 일본 여행상품 판매 기록을 분석한 결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일본 노선 항공권 발권 인원은 2021년 같은 기간보다 3만7943% 늘었다.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하면 384% 증가한 것이며 일본 불매 운동(노재팬)이 없었던 2018년과 비교해도 68% 늘어난 것이다.
전체 국제선 발권 인원에서 일본 노선이 차지하는 비중도 45%나 됐다. 2018년 같은 기간에는 23%를 차지했는데 무려 22%포인트 증가했다.
항공권 발권 기준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일본 도시는 오사카인 것으로 나타났다. 도쿄와 후쿠오카, 삿포로, 오키나와 등이 뒤를 이었다.
일본 패키지여행 상품 예약 인원은 7만4524% 뛰었다. 2018년과 비교하면 92% 수준으로 회복했다.
인터파크는 일본 해외여행과 관련해 제주항공과 손잡고 일기 노선을 단독 특가로 선보이거나 패키지 상품에 5% 추가할인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