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대한통운이 운송시장에서 차주가 일감 정보를 쉽게 얻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도록 돕는 플랫폼을 선보였다.

CJ대한통운은 22일 화주와 차주를 직접 연결시켜주는 운송플랫폼 ‘더 운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 운송플랫폼 출시, 차주 수수료 부담 줄이고 편의성 개선

▲ CJ대한통운은 22일 화주와 차주를 직접 연결시켜주는 운송플랫폼 '더 운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 운반은 화주가 플랫폼에 회원 가입 후 출발지, 도착지, 화물종류, 수량 등 정보를 올리면 차주가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확인, 선택 후 운송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CJ대한통운은 영세한 차주들이 겪어 온 불합리한 중개수수료 문제를 해소하는 데 더 운반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CJ대한통운에 따르면 화주와 차주가 플랫폼을 통해 직접 연결되기 때문에 운송 중개업자에게 지급되던 과도한 수수료가 낮아질 수 있다. 

더 운반은 차주들의 업무 편의성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차주들은 중개업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운송을 예약하고 우편, 이메일로 운송장을 받았다. 정산과정도 여러 날에 걸쳐 수기로 진행됐다.

하지만 플랫폼을 활용하면 화주정보, 운임정보 등 운송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 운송장 취득, 익일운임정산 등 모든 행정 과정도 자동으로 수행이 가능하다.

권대열 전국개인중대형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상무는 “오랜 물류 노하우를 갖춘 CJ대한통운이 만든 믿을 만한 플랫폼을 통해 건전한 운송시장 환경이 조성되어 차주들의 수입이 올라가고 업무도 훨씬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최형욱 CJ대한통운 운송플랫폼담당 상무는 “뛰어난 IT 역량과 함께 운송 빅데이터, 전문성 등 독보적인 물류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운송플랫폼을 구현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화주와 차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착한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