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호텔롯데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보고서를 내놨다.

호텔롯데는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롯데호텔과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롯데리조트의 ESG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담은 보고서 ‘호텔롯데 2021 ESG 스토리’를 15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호텔롯데 ESG경영 보고서 발간, 면세점 포함 4개 사업부 주요 활동 담아

▲ 호텔롯데가 ESG 경영 보고서 '호텔롯데 2021 ESG 스토리'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에는 호텔롯데의 각 사업부 소개와 환경 경영, 사회가치 경영, 고객가치 경영, 거버넌스 등 주요 활동이 소개돼 있다.

호텔롯데는 2025년까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갖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비전 아래 환경과 사회, 고객가치 등 각 영영별로 우선과제를 세워 이를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각 사업부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인터뷰도 보고서에 담아 호텔롯데 차원에서 어떻게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진하고 있는지 소개했다.

안세진 전 호텔롯데 대표이사 사장은 최고경영자(CEO) 메시지를 통해 “호텔롯데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빠른 길보다는 바른 길을 찾아 모든 이해관계자와 동행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