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고객서비스 개선 추진

▲ 박광열 한국철도공사 여객사업본부장(오른쪽)과 김수봉 한국공항공사 운영본부장이 26일 서울 강서구 한국공항공사 본사에서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비즈니스포스트]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한국공항공사와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철도공사는 26일 서울 강서구 한국공항공사 본사에서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주요 운송수단인 철도와 항공분야의 대표 공공기관인 한국철도공사와 한국공항공사가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두 기관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우수사례 공유 △현장 벤치마킹 △‘고객의 소리(VOC)’ 사례 공유 등 서비스 품질관리에 적극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광열 한국철도공사 여객사업본부장은 “하늘과 땅에서 국민의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책임지고 있는 두 기관이 힘을 합해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시너지 효과를 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