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조선이 액체화물운반선(탱커) 2척을 수주할 수 있다고 해외언론이 보도했다.
조선해운 전문매체 트레이드윈즈는 4일 “그리스선사 이스트메드(EastMed)와 대한조선이 LR2(Long Range 2)탱커 2척의 건조의향서(LOI)를 맺었다”고 보도했다.
LR2 탱커는 화물적재량이 8만 DWT(순수 화물적재톤수) 이상 16만 DWT 미만인 액체화물운반선(원유운반선, 정유제품운반선, 석유화학제품운반선 등)을 일컫는 말이다.
대한조선이 수주를 앞둔 선박은 11만5천 DWT급 정유제품운반선(프로덕트 탱커)이다.
트레이드윈즈는 이 선박들의 건조 가격이 6천만 달러(700억 원)에 이를 것이라고 전했다.
이 선박들의 인도기한은 2023년 5월과 7월로 알려졌다.
이 매체에 따르면 이번 거래에는 옵션 선박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
조선해운 전문매체 트레이드윈즈는 4일 “그리스선사 이스트메드(EastMed)와 대한조선이 LR2(Long Range 2)탱커 2척의 건조의향서(LOI)를 맺었다”고 보도했다.

▲ 대한조선이 건조한 정유제품운반선. <대한조선>
LR2 탱커는 화물적재량이 8만 DWT(순수 화물적재톤수) 이상 16만 DWT 미만인 액체화물운반선(원유운반선, 정유제품운반선, 석유화학제품운반선 등)을 일컫는 말이다.
대한조선이 수주를 앞둔 선박은 11만5천 DWT급 정유제품운반선(프로덕트 탱커)이다.
트레이드윈즈는 이 선박들의 건조 가격이 6천만 달러(700억 원)에 이를 것이라고 전했다.
이 선박들의 인도기한은 2023년 5월과 7월로 알려졌다.
이 매체에 따르면 이번 거래에는 옵션 선박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