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작업을 마무리한 기념으로 방탄소년단(BTS)의 춤과 로봇 기술력을 함께 볼 수 있는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4족보행 로봇개 ‘스팟(Spot)’과 2족보행 로봇 ‘아틀라스(Atlas)’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출연한 영상 ‘웰컴 투더 패밀리 위드 BTS’를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 등에 올렸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차, 보스턴다이내믹스 로봇과 방탄소년단 함께 춤추는 영상 공개

▲ 현대자동차가 29일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 작업을 마친 기념으로 로봇 스팟과 아틀라스가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인 방탄소년단과 함께 춤추는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자동차>


이번 영상은 현대차그룹이 앞서 21일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 작업을 완료한 기념으로 제작됐다. 이번 영상을 통해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보틱스 기술력을 볼 수 있다. 로보틱스는 로봇의 디자인, 개발, 제작, 작동, 적용 등을 모두 다루는 기술을 뜻한다.

영상에서는 방탄소년단과 만난 로봇 스팟이 방탄소년단의 안무를 따라하고 배우는 모습과 안무를 배운 로봇들이 군무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로 로봇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로보틱스를 알리기 위해 MZ세대(1980년~2000년 사이에 출생한 연령층)와 소통하며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