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의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현재 주가 수준이 낮아 상승여력이 크고 소속 연예인들의 컴백에 따른 실적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19일 빅히트 목표주가 26만4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16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가는 20만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김 연구원은 “현 주가 수준은 예상 주당 순이익(EPS) 대비 38배로 적정구간인(35~50배)의 하단부”라며 “주가 상승여력이 32%로 매수구간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바라봤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예상 주당순이익은 엔터테인먼트시장 환경의 정상화를 가정한 2021~2022년 평균을 예상해 추정됐다.
예상 주당 순이익을 기준으로 한 적정주가 구간(35~50배)는 플랫폼기업인 네이버, 카카오에 적용하는 기준(45~50배)보다 낮고 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35~40배)과는 유사한 수준이다.
김 연구원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자체 플랫폼인 ‘위버스’ 관련 매출 비중이 이미 40%인 점을 감안하면 예상 주당 순이익 대비 주가 수준은 35~50배가 적정하다”고 봤다.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한 소속 연예인들의 컴백에 따른 실적 기대감도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이 10월 온라인 공연(100만 명 모객)과 11월 앨범만으로 매출 2천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되는 데다 세븐틴의 19일 발매 앨범은 이미 선주문 110만 장을 보였다.
김 연구원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미니3집이 26일 발매되며 뉴이스트, 여자친구의 일본 컴백과 엔하이픈 데뷔 등도 앞두고 있다”며 “4분기 실적 기대감은 극대화할 수밖에 없다”고 내다봤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8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발행주식 85%를 취득하겠다는 기업결합 신고를 승인했다. 이에 따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기존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 등 소속 연예인과 함께 플레디스엔테테인먼트 소속 세븐틴, 뉴이스트 등까지 아우르며 라인업(진용)이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1001억 원, 영업이익 2134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 실적 추정치와 비교해 매출은 28.1%, 영업이익은 38.2%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
현재 주가 수준이 낮아 상승여력이 크고 소속 연예인들의 컴백에 따른 실적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 방시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19일 빅히트 목표주가 26만4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16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가는 20만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김 연구원은 “현 주가 수준은 예상 주당 순이익(EPS) 대비 38배로 적정구간인(35~50배)의 하단부”라며 “주가 상승여력이 32%로 매수구간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바라봤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예상 주당순이익은 엔터테인먼트시장 환경의 정상화를 가정한 2021~2022년 평균을 예상해 추정됐다.
예상 주당 순이익을 기준으로 한 적정주가 구간(35~50배)는 플랫폼기업인 네이버, 카카오에 적용하는 기준(45~50배)보다 낮고 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35~40배)과는 유사한 수준이다.
김 연구원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자체 플랫폼인 ‘위버스’ 관련 매출 비중이 이미 40%인 점을 감안하면 예상 주당 순이익 대비 주가 수준은 35~50배가 적정하다”고 봤다.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한 소속 연예인들의 컴백에 따른 실적 기대감도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이 10월 온라인 공연(100만 명 모객)과 11월 앨범만으로 매출 2천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되는 데다 세븐틴의 19일 발매 앨범은 이미 선주문 110만 장을 보였다.
김 연구원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미니3집이 26일 발매되며 뉴이스트, 여자친구의 일본 컴백과 엔하이픈 데뷔 등도 앞두고 있다”며 “4분기 실적 기대감은 극대화할 수밖에 없다”고 내다봤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8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발행주식 85%를 취득하겠다는 기업결합 신고를 승인했다. 이에 따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기존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 등 소속 연예인과 함께 플레디스엔테테인먼트 소속 세븐틴, 뉴이스트 등까지 아우르며 라인업(진용)이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1001억 원, 영업이익 2134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 실적 추정치와 비교해 매출은 28.1%, 영업이익은 38.2%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