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코레일) 직원들이 철도 작업 도중 열차에 치이는 사고가 일어났다.
한국철도공사는 22일 경상남도 밀양시 밀양역 200m 부근 하행선에서 선로를 유지보수하던 직원 3명이 열차에 치여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이들은 철도궤도 수평작업을 하던 도중 경부선(하행선) 밀양역에 들어오던 서울발 부산행 새마을호 열차에 치였다.
다친 직원들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이 사고로 열차 5대가 10~25분 정도 지연 운행됐다.
한국철도공사는 열차감시원 1명과 작업자 4명 등 직원 5명이 선로 유지보수를 수행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모두 한국철도공사 정규직 직원들이었다.
열차감시원은 작업현장에서 500m~600m 정도 떨어진 곳에서 열차가 들어오는지를 확인한 뒤 작업자에게 신호를 전달하고 무전도 넣었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작업자들이 드릴 등 장비를 쓰면서 커진 소음으로 열차감시원의 신호와 무전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철도공사와 부산지방철도경찰대는 직원들이 안전매뉴얼을 지켰는지 여부 등의 사고경위를 조사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한국철도공사는 22일 경상남도 밀양시 밀양역 200m 부근 하행선에서 선로를 유지보수하던 직원 3명이 열차에 치여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 한국철도공사는 22일 경상남도 밀양시 밀양역 200m 부근 하행선에서 선로를 유지보수하던 직원 3명이 열차에 치여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경남소방본부>
이들은 철도궤도 수평작업을 하던 도중 경부선(하행선) 밀양역에 들어오던 서울발 부산행 새마을호 열차에 치였다.
다친 직원들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이 사고로 열차 5대가 10~25분 정도 지연 운행됐다.
한국철도공사는 열차감시원 1명과 작업자 4명 등 직원 5명이 선로 유지보수를 수행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모두 한국철도공사 정규직 직원들이었다.
열차감시원은 작업현장에서 500m~600m 정도 떨어진 곳에서 열차가 들어오는지를 확인한 뒤 작업자에게 신호를 전달하고 무전도 넣었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작업자들이 드릴 등 장비를 쓰면서 커진 소음으로 열차감시원의 신호와 무전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철도공사와 부산지방철도경찰대는 직원들이 안전매뉴얼을 지켰는지 여부 등의 사고경위를 조사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