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8세대 쏘나타의 하이브리드모델을 출시했다.
현대차는 22일 쏘나타의 하이브리드모델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모델에는 솔라루프시스템과 능동변속제어 기술,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각종 첨단사양 등이 적용돼 상품성이 강화됐다.
솔라루프시스템은 태양광 패널로 차량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가능거리를 늘리고 배터리 방전을 막는 기술이다. 하루 6시간 충전 때 1년 기준으로 모두 1300km가 넘는 거리를 더 주행할 수 있다.
능동변속제어 기술은 현대차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제어로직을 통해 하이브리드 모터로 자동변속기를 초당 500회씩 초정밀 제어하는 기술이다.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보다 30% 빠른 변속이 가능해져 주행성능과 연비, 변속기 내구성 등을 동시에 높여준다.
하이브리드모델의 연비 향상을 위해 에어로다이나믹(공력) 성능을 높여주는 디자인요소도 대거 적용됐다.
쏘나타에 이미 탑재된 빌트인캠과 디지털키, 음성인식 공조제어, 개인화프로필 등 다양한 기능도 하이브리드모델에 포함됐다.
현대차는 △전방충돌 방지보조 △차로이탈 방지보조 △차로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차량 출발알림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을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앞유리와 운전석, 조수석 문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탑재해 정숙성을 높였고 배터리패키징 최적화를 통해 기존 가솔린모델과 비슷한 수준의 트렁크 공간도 확보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스마트스트림 G2.0 GDi 하이브리드 엔진과 하이브리드 전용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돼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19.2kgf·m의 동력성능을 보인다.
연비는 기존 모델보다 대비 10% 이상 향상된 20.1km/ℓ(16인치 타이어 기준)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트림(세부사양 등에 따라 나뉘는 일종의 등급)에 따라 △스마트 2754만 원 △프리미엄 2961만 원 △프리미엄패밀리 3130만 원 △프리미엄밀레니얼 3330만 원 △인스퍼레이션 3599만 원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현대차는 22일 쏘나타의 하이브리드모델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현대자동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쏘나타 하이브리드모델에는 솔라루프시스템과 능동변속제어 기술,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각종 첨단사양 등이 적용돼 상품성이 강화됐다.
솔라루프시스템은 태양광 패널로 차량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가능거리를 늘리고 배터리 방전을 막는 기술이다. 하루 6시간 충전 때 1년 기준으로 모두 1300km가 넘는 거리를 더 주행할 수 있다.
능동변속제어 기술은 현대차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제어로직을 통해 하이브리드 모터로 자동변속기를 초당 500회씩 초정밀 제어하는 기술이다.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보다 30% 빠른 변속이 가능해져 주행성능과 연비, 변속기 내구성 등을 동시에 높여준다.
하이브리드모델의 연비 향상을 위해 에어로다이나믹(공력) 성능을 높여주는 디자인요소도 대거 적용됐다.
쏘나타에 이미 탑재된 빌트인캠과 디지털키, 음성인식 공조제어, 개인화프로필 등 다양한 기능도 하이브리드모델에 포함됐다.
현대차는 △전방충돌 방지보조 △차로이탈 방지보조 △차로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차량 출발알림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을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앞유리와 운전석, 조수석 문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탑재해 정숙성을 높였고 배터리패키징 최적화를 통해 기존 가솔린모델과 비슷한 수준의 트렁크 공간도 확보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스마트스트림 G2.0 GDi 하이브리드 엔진과 하이브리드 전용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돼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19.2kgf·m의 동력성능을 보인다.
연비는 기존 모델보다 대비 10% 이상 향상된 20.1km/ℓ(16인치 타이어 기준)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트림(세부사양 등에 따라 나뉘는 일종의 등급)에 따라 △스마트 2754만 원 △프리미엄 2961만 원 △프리미엄패밀리 3130만 원 △프리미엄밀레니얼 3330만 원 △인스퍼레이션 3599만 원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