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됐다.
중국 온라인 음악 플랫폼 텐센트뮤직과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영업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31일 SM엔터테인먼트 목표주가 6만7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30일 SM엔터테인먼트 주가는 4만6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SM엔터테인먼트는 텐센트뮤직과 음원 계약만으로 연간 영업이익 50억 원의 증가가 예상된다”며 “SM엔터테인먼트의 중국 매출 비중은 별도 기준 5~6% 안팎에 불과하지만 2019년부터는 중국 정부의 규제 완화 없이도 의미 있는 성장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SM엔터테인먼트는 텐센트뮤직과 중국시장에 음악 유통 및 마케팅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인 엑소(EXO),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레드벨벳, 엔시티(NCT) 등의 음원과 뮤직비디오 등 음악 관련 콘텐츠가 텐센트뮤직을 통해 온라인 등 다양한 경로로 중국에서 유통될 것으로 보인다.
SM엔터테인먼트의 2018년 3분기 누적 해외 음원 매출은 151억 원이다. 그 가운데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회사인 아이튠즈, 유튜브, 스포티파이 등 3사의 매출을 제외한 매출은 약 20억~30억 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계약으로 해외 음원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이 연구원은 “SM엔터테인먼트가 텐센트뮤직과 맺은 계약이 YG엔터테인먼트 등의 음원 계약 규모와 유사한 수준이라고 가정하면 이번 계약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 음원 매출이 연간 80억~100억 원 혹은 그 이상까지 늘어날 것”이라며 “이번 계약만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2019년 예상 영업이익의 증가분이 다 설명될 것”이라고 바라봤다.
SM엔터테인먼트는 2019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692억 원, 영업이익 633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8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9.7%, 영업이익은 17.8%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중국 온라인 음악 플랫폼 텐센트뮤직과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영업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회장.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31일 SM엔터테인먼트 목표주가 6만7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30일 SM엔터테인먼트 주가는 4만6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SM엔터테인먼트는 텐센트뮤직과 음원 계약만으로 연간 영업이익 50억 원의 증가가 예상된다”며 “SM엔터테인먼트의 중국 매출 비중은 별도 기준 5~6% 안팎에 불과하지만 2019년부터는 중국 정부의 규제 완화 없이도 의미 있는 성장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SM엔터테인먼트는 텐센트뮤직과 중국시장에 음악 유통 및 마케팅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인 엑소(EXO),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레드벨벳, 엔시티(NCT) 등의 음원과 뮤직비디오 등 음악 관련 콘텐츠가 텐센트뮤직을 통해 온라인 등 다양한 경로로 중국에서 유통될 것으로 보인다.
SM엔터테인먼트의 2018년 3분기 누적 해외 음원 매출은 151억 원이다. 그 가운데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회사인 아이튠즈, 유튜브, 스포티파이 등 3사의 매출을 제외한 매출은 약 20억~30억 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계약으로 해외 음원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이 연구원은 “SM엔터테인먼트가 텐센트뮤직과 맺은 계약이 YG엔터테인먼트 등의 음원 계약 규모와 유사한 수준이라고 가정하면 이번 계약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 음원 매출이 연간 80억~100억 원 혹은 그 이상까지 늘어날 것”이라며 “이번 계약만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2019년 예상 영업이익의 증가분이 다 설명될 것”이라고 바라봤다.
SM엔터테인먼트는 2019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692억 원, 영업이익 633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8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9.7%, 영업이익은 17.8%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