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티맵 택시’를 새 단장해 택시 호출 서비스 1위에 도전한다.

SK텔레콤은 택시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기사들의 안전 운전을 위해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 택시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 ‘티맵택시’ 개편과 10% 요금할인해 카카오택시에 도전

▲ 콜잡이 핸들 부착 사진.


SK텔레콤은 택시 이용객의 요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연말까지 티맵 택시 10% 할인 혜택(월 5회, 회당 최대 5천 원)을 제공한다. 티맵 택시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택시를 호출한 뒤 하차할 때 앱 결제(11pay)로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21일 T데이에 택시 요금 5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T데이 50% 할인은 1일 5회, 회당 5천 원 한도로 이용할 수 있다.

티맵 택시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기능이 적용됐다.

SK텔레콤은 택시 승객의 위치를 지인이 확인할 수 있는 ‘안심 귀가 라이브’ 기능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택시 탑승 고객은 택시의 현 위치와 도착 예정시간, 이용 택시의 정보 등을 본인이 희망하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다.

택시를 호출했을 때 목적지까지의 소요시간과 예상금액을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월간 실사용자(MAU) 1100만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의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돼 낯선 장소에서 택시를 이용할 때 요금 걱정을 줄일 수 있다.

택시기사들의 안전과 편리를 위한 지원도 함께 마련됐다.

SK텔레콤은 택시기사 3만 명에게 버튼식 ‘콜잡이’를 제공한다. 운전할 때 고객의 호출 응답을 위해 스마트폰을 조작해야 하는 현재의 방식이 택시기사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콜잡이는 핸들에 부착하는 형태로 택시기사는 스마트폰에 손을 뻗지 않고도 콜잡이의 버튼을 눌러 안전하게 고객의 호출을 받을 수 있다.

여지영 SK텔레콤 TTS사업 유닛장 상무는 “직접 택시 면허를 따서 운행하며 파악한 택시기사와 고객들의 목소리를 이번 개편에 새로운 혜택과 기능으로 담았다”며 “고객과 기사들의 필요에 맞춰 택시호출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