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보는 음악’ 서비스를 출시한다.

SK브로드밴드는 16일부터 프리미엄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에서 ‘뮤직관’, ‘뮤직 오리지널’ 등 영상 관련 기능이 대폭 강화된 음악 관련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 옥수수 통해 '보는 음악' 서비스 내놔

▲ 옥수수 뮤직관 화면과 멀티앵글 직캠 이미지.


옥수수의 음악사업은 보는 음악을 중심으로 크게 네 가지 분야로 확장된다.

신규 서비스인 뮤직관에서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동영상 콘텐츠가 제공된다.

고음질의 세로 라이브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 SK브로드밴드는 세로 형태의 라이브 영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던 딩고와 협력하고 있다.

라이브 공연 영상인 '아이돌 직캠 영상 서비스'도 주요 콘텐츠 가운데 하나다.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제작한 아이돌 직캠 영상 서비스에서는 한 화면에서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된 각각의 영상을 선택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아이돌 가수의 공연 장면 가운데 특정 멤버를 클로즈업한 부분만 별도 화면으로 호출해 초고화질(UHD)로 시청이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는 5G 기술이 접목될 신개념 콘텐츠로 소개했다.

뮤지션이 참여하는 예능을 포함 음악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뮤직 오리지널’과 ‘주문형 음원(MOD)’ 서비스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11월 중순 뮤직 오리지널을 통해 JTBC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제작한 '아이돌 라이브 퀴즈쇼 덕계왕'을 방영한다. 아이돌이 주요 출연진으로 활약하는 만큼 멤버별 아이돌 직캠 기능을 바로 적용한다.

11월부터 음원 서비스 뮤직메이트로부터 100위 안의 인기 음원들을 수급해 옥수수에서 음원을 제공하고 드라마를 시청하다 들리는 음악의 사운드트랙을 바로 감상하는 기능도 추가한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종합콘텐츠 멀티 플랫폼으로서 음악 생태계에 지각 변동을 일으키겠다는 포부로 음악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보는 음악으로 차별화해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하고 5G 기술력을 결합한 실감 미디어분야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