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전표 처리 로봇을 개발해 사내 업무에 적용했다.
KT는 기업의 경비 처리 업무를 대신해주는 전표 로봇 솔루션 ‘전대리’를 자체 개발해 업무에 투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대리는 챗봇 기반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프로그램으로 자주 처리하는 전표를 추천해주는 한편 시스템에 접속하지 않고 메신저 채팅을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전표처리 업무를 하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KT는 전대리를 적용하면 기존보다 90% 이상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장근무 등으로 PC 접속이 어려운 영업직원을 위한 전대리 모바일 버전도 올해 말에 출시된다.
KT는 자료 추출을 대신하는 자료 제공 로봇 ‘추대리’도 9월에 출시한다. KT에 따르면 추대리는 전 회사의 자원관리(ERP) 경영자료를 직원들에게 제공해 업무 처리 환경을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준다.
오훈용 KT IT기획실 경영IT서비스단 단장은 “전대리가 업무에 적용되면서 업무 효율성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KT는 업무 효율화 B2B(회사 대 회사)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KT는 기업의 경비 처리 업무를 대신해주는 전표 로봇 솔루션 ‘전대리’를 자체 개발해 업무에 투입했다고 14일 밝혔다.

▲ KT 직원들이 전표를 대신 처리하는 전표 로봇 '전대리'를 소개하고 있다.
전대리는 챗봇 기반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프로그램으로 자주 처리하는 전표를 추천해주는 한편 시스템에 접속하지 않고 메신저 채팅을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전표처리 업무를 하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KT는 전대리를 적용하면 기존보다 90% 이상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장근무 등으로 PC 접속이 어려운 영업직원을 위한 전대리 모바일 버전도 올해 말에 출시된다.
KT는 자료 추출을 대신하는 자료 제공 로봇 ‘추대리’도 9월에 출시한다. KT에 따르면 추대리는 전 회사의 자원관리(ERP) 경영자료를 직원들에게 제공해 업무 처리 환경을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준다.
오훈용 KT IT기획실 경영IT서비스단 단장은 “전대리가 업무에 적용되면서 업무 효율성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KT는 업무 효율화 B2B(회사 대 회사)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