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장보기 특화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출시한다.

SSG닷컴은 7일 장보기 결제 금액의 7%를 고정 적립해주는 장보기 특화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SSG닷컴 멤버십 '쓱세븐클럽' 출시, 쓱배송 이용 때 결제액 7% 고정 적립

▲ SSG닷컴이 장보기 특화 멤버십을 선보인다. < SSG닷컴 >


쓱배송(주간·새벽·트레이더스) 이용 시 결제액의 7%를 SSG닷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SSG머니로 적립해주며 월 적립 한도는 5만 원이다. 월 구독료는 2900원이다.

적립된 SSG머니는 이마트·이마트24·스타벅스·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 매장에서 SSG페이를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쓱세븐클럽 회원에게는 신세계백화점몰·신세계몰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 쿠폰 2장과 5% 할인 쿠폰 2장이 매월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의 무료 반품 혜택도 포함된다. 

3월부터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을 추가로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옵션형 상품이 도입된다. 쓱세븐클럽 회원은 기본형과 옵션형 가운데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 최대 2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이후 3개월 동안 3천 원 캐시백이 제공된다. 티빙 1개월 이용권과 장보기 지원금 5천 원도 지급된다. 8일부터는 멤버십 전용 특가 행사 ‘쓱 장보기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새 멤버십은 식료품 부문 성장과 고객 유입을 가속화하고 협력사 판로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플랫폼 신뢰도에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더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독보적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