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태국에서 ‘K푸드 글로벌 영토확장’에 본격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2일 태국 1위 대기업 ‘CP그룹’의 계열사이자 최대 유통사인 ‘CP엑스트라’와 함께 현재 K푸드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K푸드 제품 유통 및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K푸드 제품군과 현지 유통망 등 각 회사가 가진 강점을 결합해 태국 K푸드 시장의 판을 키우기로 했다.
CJ제일제당은 태국 영업망을 확보하며 사업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CP엑스트라는 현지 대형 창고형 할인점 체인 ‘마크로’와 슈퍼마켓 체인 ‘로터스’를 운영하고 있다. 두 체인의 태국 매장 수를 합치면 2700개가 넘어 비비고 제품 판매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CJ제일제당은 말했다.
CJ제일제당은 태국 주력 제품인 ‘비비고 볶음면’과 ‘김치’ 외에도 ‘비비고 만두’와 길거리 음식, 소스 등 다양한 제품군의 주요 유통 채널 입점을 확대하기로 했다. 식당과 카페 등 B2B(기업 사이 거래) 고객 비중이 높은 마크로와 함께 대용량과 B2B 제품군을 적극 육성하고 공동 마케팅과 프로모션 등 협력을 이어간다.
CJ제일제당은 “태국 1위 기업과 협력으로 현지 사업 성장의 획기적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K푸드 글로벌 개척자로서 다양한 협력으로 ‘신영토 확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
CJ제일제당은 2일 태국 1위 대기업 ‘CP그룹’의 계열사이자 최대 유통사인 ‘CP엑스트라’와 함께 현재 K푸드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 그레고리 옙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왼쪽)와 타닛 치라바논 CP엑스트라 대표가 1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CJ제일제당 >
두 회사는 K푸드 제품 유통 및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K푸드 제품군과 현지 유통망 등 각 회사가 가진 강점을 결합해 태국 K푸드 시장의 판을 키우기로 했다.
CJ제일제당은 태국 영업망을 확보하며 사업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CP엑스트라는 현지 대형 창고형 할인점 체인 ‘마크로’와 슈퍼마켓 체인 ‘로터스’를 운영하고 있다. 두 체인의 태국 매장 수를 합치면 2700개가 넘어 비비고 제품 판매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CJ제일제당은 말했다.
CJ제일제당은 태국 주력 제품인 ‘비비고 볶음면’과 ‘김치’ 외에도 ‘비비고 만두’와 길거리 음식, 소스 등 다양한 제품군의 주요 유통 채널 입점을 확대하기로 했다. 식당과 카페 등 B2B(기업 사이 거래) 고객 비중이 높은 마크로와 함께 대용량과 B2B 제품군을 적극 육성하고 공동 마케팅과 프로모션 등 협력을 이어간다.
CJ제일제당은 “태국 1위 기업과 협력으로 현지 사업 성장의 획기적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K푸드 글로벌 개척자로서 다양한 협력으로 ‘신영토 확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