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에이피알이 창사 이래 분기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에이피알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859억 원, 영업이익 961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21.7%, 영업이익은 252.9% 늘어난 것이다.
영업이익률은 24.9%를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3%포인트 증가했다. 순이익은 746억 원을 내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6.3% 늘었다.
화장품 사업부문은 3분기 매출 2723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9.8% 늘어난 것이다. 글로벌 인지도 상승에 따른 스테디셀러의 수요 확대와 핵심 제품군 수 증가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뷰티 디바이스 사업부문은 3분기 매출 1031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8% 늘어난 것이다. 글로벌 누적판매량은 500만 대를 넘어섰다.
3분기 국내 매출은 760억 원, 해외 매출은 3099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국내는 2.9%, 해외는 209.1% 늘어난 것이다. 전체 매출 가운데 비중은 국내 20%, 미국 39%, 일본 12%, 중화권 7% 등이었다.
미국에서는 사상 최고 분기 매출을 경신했으며 현지 유통 채널인 ‘울타뷰티’ 입점으로 오프라인 판매를 확장했다. 일본에서는 온라인 채널 호조와 오프라인 확장으로 매출이 성장했다고 에이피알은 말했다. 이솔 기자
에이피알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859억 원, 영업이익 961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21.7%, 영업이익은 252.9% 늘어난 것이다.
▲ 에이피알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859억 원, 영업이익 961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했다.
영업이익률은 24.9%를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3%포인트 증가했다. 순이익은 746억 원을 내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6.3% 늘었다.
화장품 사업부문은 3분기 매출 2723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9.8% 늘어난 것이다. 글로벌 인지도 상승에 따른 스테디셀러의 수요 확대와 핵심 제품군 수 증가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뷰티 디바이스 사업부문은 3분기 매출 1031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8% 늘어난 것이다. 글로벌 누적판매량은 500만 대를 넘어섰다.
3분기 국내 매출은 760억 원, 해외 매출은 3099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국내는 2.9%, 해외는 209.1% 늘어난 것이다. 전체 매출 가운데 비중은 국내 20%, 미국 39%, 일본 12%, 중화권 7% 등이었다.
미국에서는 사상 최고 분기 매출을 경신했으며 현지 유통 채널인 ‘울타뷰티’ 입점으로 오프라인 판매를 확장했다. 일본에서는 온라인 채널 호조와 오프라인 확장으로 매출이 성장했다고 에이피알은 말했다. 이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