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페이증권이 공휴일에 이어 주말까지 미국주식 배당금을 지급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13일부터 업계 최초로 토요일 미국주식 배당금 지급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증권, 토요일에도 미국 주식 배당금 지급 시작

▲ 카카오페이증권이 13일부터 공휴일에 이어 주말까지 미국주식 배당금을 지급한다. <카카오페이증권>


이는 카카오페이증권이 8월15일부터 처음으로 시행한 ‘공휴일 배당금 지급’에 이어 투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두 번째 시도로 이뤄졌다. 

앞서 구축한 전산 프로세스를 토요일까지 확대 적용해 주말에도 배당금 수령이 가능해졌다. 

일반적으로 주중 공휴일은 시스템상 평일처럼 설정해 처리가 가능하지만 토요일은 결제망이 멈추는 주말로 분류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주말 배당금 지급을 위해 새로운 인프라를 구축해야 했으며 이는 기술적으로 큰 의미를 지닌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스템 변화로 사용자들은 자금 흐름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이전에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금요일(한국시각 토요일)에 발생한 배당금이 다음 주 월요일에 일괄 지급돼 자금 회전이 지연됐다. 이제는 주말에도 배당금이 바로 지급돼 투자자들은 자금을 지연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토요일 배당금 지급 시행을 기념해 24일부터 배당주 투자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배당주에 투자하는 사용자에게 거래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공휴일 배당금 지급을 시행한 데 이어 토요일까지 확대 적용한 것은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최우선에 둔 결과”라며 “주말에도 멈추지 않는 투자 경험을 제대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