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코스맥스가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적합인정을 취득했다.

코스맥스는 13일 피부과 중심의 병의원 시장 진출을 위한 의료기기 GMP 인정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코스맥스,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정 획득

▲ 코스맥스가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정을 획득했다. <코스맥스>


의료기기 GMP는 의료기기 제조 과정 전반에 걸쳐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관리 기준이다. 엄격한 설비·위생·검증 시스템을 충족해야만 취득할 수 있다. 

코스맥스는 피부과 및 병원 전문 시장을 타깃으로 한 ‘MD크림’ 제품 개발을 본격화한다. 

MD크림은 2등급 의료기기로 분류되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에 해당한다.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는 삼출액이 적은 창상의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점착성의 투명한 피복재다. 창상 피복 및 습윤 환경 조성을 통한 피부 보호 등의 목적으로 허가받는 의료기기 제품군이다. 

코스맥스는 그동안 축적해온 더마 연구, 바이오소재 개발, 제형 기술 역량과 노하우를 동원해 다양한 MD크림 제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적법한 허가, 검증 절차를 거쳐 제조까지 이어가는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추진한다.

강승현 코스맥스 연구혁신(R&I)센터 유닛장은 “이번 GMP 인증은 화장품을 넘어 의료기기라는 새로운 장을 연 성과”라며 “이를 기반으로, 피부과학과 바이오기술의 경계를 허무는 융합 연구를 지속해 실질적인 환자 케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