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패션 브랜드 창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무신사는 4일부터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6기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부터는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와 협력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은 차세대 패션 디렉터 육성을 위해 실전 교육과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 모두 9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패션 브랜드 창업을 지원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선발 대상을 국내외 패션 전공자에서 브랜드 출시 경험이 있는 비전공자까지 확대한다. 모두 20명을 선발하기로 했다.
선발된 장학생은 브랜드별로 시제품 생산 자금 500만 원을 받게 된다.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에 무료로 입주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프로그램은 9월부터 내년 5월까지 약 9개월 동안 운영된다. △브랜드 로드맵 설계 연수 △브랜드 공장 투어 △유통전략 및 콘텐츠 기획 △멘토링 등 브랜드 운영의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실무 교육이 매달 진행된다.
내년 1월에는 심사를 거쳐 우수 장학생 3팀을 선정하고 브랜드 론칭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시즌 룩북 제작과 오프라인 팝업 전시 운영을 지원한다.
6기부터는 무신사 및 29CM 등 팀무신사가 운영하는 주요 플랫폼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은 디자인 역량뿐만 아니라 브랜딩과 마케팅, 유통 등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이해를 갖춘 차세대 인재를 육성하는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국내 패션 시장의 다양성과 경쟁력이 향상되고 생태계의 선순환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
무신사는 4일부터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6기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부터는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와 협력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무신사가 4일부터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6기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 무신사 >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은 차세대 패션 디렉터 육성을 위해 실전 교육과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 모두 9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패션 브랜드 창업을 지원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선발 대상을 국내외 패션 전공자에서 브랜드 출시 경험이 있는 비전공자까지 확대한다. 모두 20명을 선발하기로 했다.
선발된 장학생은 브랜드별로 시제품 생산 자금 500만 원을 받게 된다.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에 무료로 입주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프로그램은 9월부터 내년 5월까지 약 9개월 동안 운영된다. △브랜드 로드맵 설계 연수 △브랜드 공장 투어 △유통전략 및 콘텐츠 기획 △멘토링 등 브랜드 운영의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실무 교육이 매달 진행된다.
내년 1월에는 심사를 거쳐 우수 장학생 3팀을 선정하고 브랜드 론칭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시즌 룩북 제작과 오프라인 팝업 전시 운영을 지원한다.
6기부터는 무신사 및 29CM 등 팀무신사가 운영하는 주요 플랫폼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은 디자인 역량뿐만 아니라 브랜딩과 마케팅, 유통 등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이해를 갖춘 차세대 인재를 육성하는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국내 패션 시장의 다양성과 경쟁력이 향상되고 생태계의 선순환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