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 틱톡 계정 팔로어 100만 명 돌파, 불닭소스 영상 조회 1억 회

▲ 삼양식품 ‘불닭소스’ 글로벌 캠페인. <삼양식품>

[비즈니스포스트] 삼양식품의 불닭 글로벌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팔로어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삼양식품은 16일 틱톡 불닭 공식 계정 팔로어가 약 108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작년 말보다 약 2배 성장한 수치로, 삼성(약 512만 명), 현대자동차(약 112만 명)에 이어 국내 브랜드 중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삼양식품이 선보인 불닭소스 글로벌 캠페인 영상은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불닭의 글로벌 공식 SNS 계정에 공개됐다. 직장, 연애, 학교 등에서 맞은 난감한 상황을 불닭소스를 먹고 탈출한다는 설정으로, 총 14편의 짧은 영상 콘텐츠로 제작됐다. 

김남숙 삼양식품 불닭 브랜드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불닭의 매운맛을 감각적인 해방감으로 풀어내며 글로벌 불닭 팬덤에 걸맞은 파격을 브랜드 언어로 표현하고자 했다”며 “영상 공개 이후 틱톡 팔로워 100만 명 돌파는 불닭이 단순한 음식을 넘어 Z세대가 자발적으로 공감하고 참여하는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