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대상 스마트 업무 효율 개선 프로그램 시작

▲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임직원 대상으로 배포한 공용 파워포인트(PPT) 템플릿 이미지. <동아쏘시오홀딩스>

[비즈니스포스트]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임직원 대상으로 업무 효율성 개선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스마트 업무 효율 개선 프로그램 'WE UP!(위 업)' 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직문화 진단 결과, 비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가 임직원의 몰입도와 직무 만족도를 저해하는 핵심 요인으로 분석된 데 따라 마련됐다.

WE UP! 프로그램의 첫 단계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공용 파워포인트(PPT) 템플릿을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등 모든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배포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자체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임직원은 하루 평균 약 1.7시간을 보고서 작성에 사용하고 있으며, 전체 응답자의 65%가 PPT를 주요 보고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템플릿 제공을 시작으로 전자결재 매뉴얼 배포, 결재 카테고리 효율화, 회의 프로세스 개선 등 추가적인 업무 개선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임직원의 작은 개선 노력이 모여 회사 전체의 업무 효율이 향상되고 나아가 기업문화까지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