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포스터.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은 다음달 4~13일 ‘랜더스 쇼핑페스타’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랜더스 쇼핑페스타는 신세계그룹의 상반기 최대 행사 ‘랜더스 데이’를 한층 강화한 것이다. 올해로 5회차를 맞으며 더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쇼핑 축제’의 의미를 담아 랜더스 쇼핑페스타로 거듭났다고 신세계그룹은 설명했다.
올해 랜더스 쇼핑페스타에서 눈에 띄는 점은 야간에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나이트 세일’이다.
신세계포인트 제휴 가맹점에서는 저녁 7시 이후 적립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와 이마트24는 귀갓길에 장을 보는 고객을 위해 포인트 적립과 특별 할인을 마련했다. 랜더스 쇼핑페스타가 시작되는 4월4~6일 저녁 7시 이후 이마트 매장에서 15만 원 이상 구매하면 e머니 1만 점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마트24는 오후 6시부터 밤 12시까지 프레시푸드 모든 품목을 삼성모니모페이로 결제 시 반값에 판매한다.
신세계면세점은 밤 비행기로 여행길에 오를 고객을 위해 영업종료 1시간 전부터 종료 때까지(오후 8시30분~9시30분)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면세포인트 5천 원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데블스도어 맥주 무제한 프로모션 등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밤 시간 집중 할인 및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을 열 계획을 세웠다.
나이트 세일은 온라인에서도 이어진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에브리 나잇 야시장’을 열고 매일 오후 6시~11시 온라인 할인 쿠폰을 배포한다.
W컨셉은 매일 저녁 8시 인기 상품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열고 깜짝 추가 쿠폰도 제공한다. 또 이마트24, 신세계면세점 등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커머스 어플에 접속하면 각종 심야 특별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랜더스 쇼핑페스타에서는 고객 수요를 면밀히 조사해 엄선한 ‘렌쇼페 스타템 톱100’을 진행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 등이 참여해 필수 식재료, 계절 의류, 가전제품 등 다양한 인기 상품 100개를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이마트는 4월4~6일 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수입 포도 전 품목도 최대 30% 할인가에 제공한다.
랜더스 쇼핑페스타는 각 계열사별 특가 할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SSG닷컴은 매일 2개 상품씩을 선정해 초특가에 판매하는 ‘타임딜 프로모션’, 나들이·스포츠·응원먹거리 등 야구 시즌 관련 상품을 할인하는 ‘설렘 가득 특가’, ‘출석 스탬프’, 최대 12% 할인 ‘랜더스 쿠폰팩’ 등 야구팬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L&B는 와인앤모어 ‘6병 박스딜 행사’를 선보인다. ‘피치니 메모로 레드(6병, 5만3400원)’, ‘발혼도 까바브뤼(6병, 4만9900원)’ 등 봄 피크닉에 어울리는 가성비 와인 묶음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는 행사 기간동안 과자, 음료, 아이스크림, 맥주 등 70종의 상품에 대해 1+1 덤증정 및 할인 혜택을 준다. 또 CJONE포인트로 비타민음료 10종 결제 시 50% 싸게 살 수 있다.
랜더스 쇼핑페스타는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놀거리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선 인기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와 협업한 ‘2025 랜쇼페 베이스볼 필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현장엔 야구 스윙 체험존, No.1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5 체험존이 마련되고 경품 이벤트가 열린다.

▲ '랜더스 쇼핑페스타' 인공지능(AI) 모델 이미지. <신세계그룹>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랜 Dog’s Spring Festa‘가 열린다. ’정관장 지니펫‘, ’스텔라앤츄이스‘, ’리카리카‘ 등 브랜드 팝업 스토어에서 반려견 간식부터 영양제, 유모차까지 다양한 반려견 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중 4월6일에는 스타필드 하남 펫파크에서 유명 반려견 수의사의 초청 강의도 진행한다.
랜더스 쇼핑페스타는 대규모 클리어런스 세일도 함께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3월28일~4월6일 팩토리 스토어 골프 대전을 개최하고, 이마트는 아이폰과 레고 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클리어런스 세일을 한 곳에서 만나보는 방법도 있다.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스타벅스,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팩토리스토어, 와인앤모어 등 신세계그룹사 브랜드들의 다양한 팝업 행사가 열린다.
창원에 홈 구장을 둔 ‘NC다이노스’와도 협업을 진행한다. 야구 개막 즈음에 열리는 ‘랜더스 쇼핑페스타’를 더 많은 야구 팬이 함께 즐기게 한다는 취지에서다. 본격적 행사가 시작되기 전까지 NC다이노스 홈구장에서 랜더스 쇼핑페스타 경품과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또 이마트 창원점, 마산점에서 3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야구티켓을 제공한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렌더스 쇼핑페스타를 위해 각 계열사를 대표하는 18명의 인공지능(AI) 모델을 제작했다. 고객에게 쇼핑의 설렘을 주러 18명의 외계인이 우주에서 내려온다는 설정이다.
이날 랜더스 쇼핑페스타 공식 SNS에서 티저 영상이 공개됐고, 앞으로 각 계열사마다 각자의 매력을 뽐내는 짧은 영상을 공개한다. 채널 구독 후 티저 영상 시청 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24K 골드바를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세계그룹은 “랜더스 쇼핑페스타는 쇼핑과 함께 봄의 활기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확실한 쇼핑 혜택과 다채로운 축제의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