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24시간 고객센터 서비스를 운영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 홈페이지에 ‘ACE 인공지능 고객센터’를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 ETF 홈페이지에서 24시간 AI 고객센터 서비스 제공

▲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상장지수펀드(ETF) 홈페이지에서 24시간 인공지능 고객센터 서비스를 운영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 


ACE 인공지능 고객센터는 인공지능 핀테크기업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와 공동개발한 서비스다. 대규모언어모델(LLM) 인공지능을 활용해 ETF 투자자들의 질문에 24시간 답변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투자자들이 주로 문의하는 ETF 기본 정보나 수익률, 분배내역 등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프리셋’ 화면을 제공한다. ACE 인공지능 고객센터 프리셋 화면에서는 ETF 상품을 상장일부터 분배금 지급 여부까지 손쉽게 비교할 수도 있다.

또 기존 챗봇의 키워드 검색 답변에서 나아가 인공지능 언어모델에 바탕한 대화형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ACE 인공지능 고객센터 서비스 채팅창에 ‘엔비디아를 가장 많이 편입한 ETF’라는 문구를 입력하면 전일 기준 엔비디아를 가장 많이 담고 있는 ETF 상품과 편입 비중을 바로 알려준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ACE 인공지능 고객센터 오픈은 투자자들이 투자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한국투자신탁운용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