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케이뱅크가 금융 특화 인공지능 언어모델을 도입해 새로운 서비스 개발과 업무 생산성 향상을 추진한다.

케이뱅크는 회사 내부 업무 프로세스와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해 금융 특화 프라이빗 거대언어모델(LLM)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케이뱅크 금융 특화 AI 언어모델 도입, "인공지능 혁신으로 생산성 향상"

▲ 케이뱅크가 금융 특화 인공지능 거대언어모델을 도입해 새로운 서비스 개발과 업무 생산성 향상을 추진한다.


프라이빗 거대언어모델은 특정 조직이나 기업 내부에서만 사용하도록 설계된 맞춤형 인공지능 언어 시스템이다. 기업이 원하는 전문 데이터를 학습시켜 정교하고 신뢰성 높은 정보를 생성할 수 있다.

또 데이터를 외부로 전송하지 않고 내부 서버에서만 운영하기 때문에 보안성이 뛰어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케이뱅크는 우선 임직원이 사내 규정과 정보 등을 물어보면 답변해주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와 콘텐츠를 요약해 자동으로 보고서를 생성해주는 기능 등을 적용한다.

고객 서비스분야에서는 인공지능 가상비서 등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금융산업은 높은 보안성과 전문적 역량을 요구하는 만큼 프라이빗 언어모델의 활용도가 높다"며 "케이뱅크는 앞으로도 인공지능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업무 생산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