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리온 쌀과자 ‘안(An)’ 베트남 현지 판매 이미지. <오리온>
오리온은 쌀로 만든 자사 제품 '뉴룽지'와 '안(An)'의 제조라인을 늘린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7월 국내에서 선보인 뉴룽지는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600만 봉을 달성했다. 제과업계 히트 제품 기준인 월 매출 10억 원도 넘어섰다.
오리온은 뉴릉지로 해외 시장 공략에도 나서면서 새로운 'K-스낵' 브랜드로 발돋움해 나간다는 계획 아래 상반기 안에 제조라인 증설을 완료할 계획을 세웠다.
베트남에서 2019년 4월 선보인 안은 출시하자마자 현지 쌀 스낵 시장 점유율 2위로 올라섰고, 해마다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누적 매출이 2300억 원을 넘어서며 베트남법인 고성장의 주역으로 부상했다.
오리온은 "안은 몽골, 인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도 판매되고 있다"며 "올해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쿠웨이트 등 중동 지역으로도 수출국을 확대하는 만큼 베트남에서도 생산라인 증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건강 트렌드 속에서 쌀로 만든 과자에 관한 세계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수십 년 동안 축적해 온 오리온 글로벌 연구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쌀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