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미래에셋생명이 투자정보사이트 ‘MVP PRISM(프리즘)’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하며 투자자와 소통을 강화한다.

17일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MVP프리즘은 국내 최초 일임형 자산배분 변액펀드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의 펀드 성장과 변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브랜드 사이트로 투자자들에게 각종 투자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브랜드 사이트 'MVP프리즘' 통해 투자 고객 소통 강화

▲ 미래에셋생명이 MVP펀드 브랜드 사이트인 MVP프리즘을 운영하고 있다.


MVP프리즘은 △MVP(엠브이피) △PEOPLE(피플) △LIBRARY(라이브러리) 등 3가지 탭으로 구성돼 있다.

MVP 탭은 ‘MVP 항해의 시작’ ‘MVP는 현재 진행 중’ ‘Next 10년을 준비하며’ 등의 소제목 아래 미래에셋생명 MVP 펀드의 지난 성장 이야기와 앞으로 전략 등을 소개한다.

PEOPLE 탭은 ‘MVP를 만드는 사람들’ ‘함께하는 사람들’ ‘고객이 전하는 편지’ 소제목 아래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 해외 네트워크 파트너 글로벌X(Global X), 모간스탠리, 고객들과 인터뷰를 볼 수 있다.

LIBRARY 탭에서는 지난 10년 동안 미래에셋생명이 발행한 투자자 레터 형태를 띠는 분기별 MVP 보고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MVP 운용보고서, 주간이슈, 월간 전망, 특정 이슈에 대한 분석 보고서 등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에서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고객들과 소통한다.

MVP 펀드 시리즈는 2014년 4월1일 출시됐다. 당시 약 3억 원의 자산으로 시작해 2024년 12월 순자산이 약 3조6천억 원까지 늘었다.

단일 전략이었던 MVP 펀드는 현재 MVP 주식, MVP 60, MVP 30 등 위험자산 비율과 대상에 따라 12가지 형태로 나뉘어 미래에셋생명의 분산투자와 글로벌 자산배분 원칙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된다.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는 2024년 4분기 자산배분 전략 중 주식 포트폴리오의 핵심 키워드로 △인공지능(AI) 생태계 전반에 투자하는 코어 비중 유지 △새로운 독립적 성장 방위산업 신규 편입 등을 꼽았다.

미래에셋생명 MVP 펀드 브랜드 사이트 MVP프리즘은 미래에셋생명 공식 홈페이지 및 M-LIFE(엠라이프) 내 안내문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