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DB생명은 6일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2025년 금융소비자보호 결의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식에는 김영만 DB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결의식에서 경영진은 소비자 보호를 기업 경영 중심에 두고 △상품 개발 및 판매 과정의 소비자 보호 관점 강화 △불완전판매 근절 △소비자 의견 신속 반영 등 실질적 변화를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DB생명은 올해 금융소비자보호 통합 관리 시스템도 도입한다. 고객 불편 사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상품 판매 과정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고 DB생명은 설명했다.
DB생명 관계자는 “소비자 보호는 기업의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경영진이 앞장서 고객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소비자 보호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
이번 결의식에는 김영만 DB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 김영만 DB생명 대표이사 사장(가운데)과 주요 경영진이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2025년 금융소비자보호 결의식’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DB생명 >
결의식에서 경영진은 소비자 보호를 기업 경영 중심에 두고 △상품 개발 및 판매 과정의 소비자 보호 관점 강화 △불완전판매 근절 △소비자 의견 신속 반영 등 실질적 변화를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DB생명은 올해 금융소비자보호 통합 관리 시스템도 도입한다. 고객 불편 사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상품 판매 과정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고 DB생명은 설명했다.
DB생명 관계자는 “소비자 보호는 기업의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경영진이 앞장서 고객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소비자 보호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