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라이브 방송 ‘스탠바이M: 아덴학교 개학식’을 진행한다. 

‘스탠바이M’은 리니지M의 실시간 이용자 소통 콘텐츠다. 엔씨(NC)는 24일 ‘스탠바이M: 아덴학교 개학식’을 통해 1분기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한 힌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라이브 방송 '스탠바이M: 아덴학교 개학식' 진행

▲ 엔씨(NC) 리니지M이 라이브 방송 ‘스탠바이M 아덴학교 개학식’을 연다. <엔씨소프트>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선물은 방송일 기준 15일 이내 접속 기록이 있는 6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발송된다. 생방송은 2월3일 저녁 8시 리니지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리니지M은 신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2월5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이벤트 NPC를 통해 ‘연 만들기 세트 (이벤트)’를 게임 재화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리니지M 이용자는 제작을 통해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충전하는 각종 ‘방패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방패연’은 다양한 등급의 ‘복주머니’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다. ‘복주머니’ 아이템은 등급에 따라 △상급 축복의 가루 △명예 코인 △희귀 변신/성물 카드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에는 게임 내 주요 특수 던전의 이용 시간도 1시간 늘어나 더욱 편리한 사냥이 가능해진다. 

생방송 ‘스탠바이M: 아덴학교 개학식’ 및 2025년 설날 특별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