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이사 사장이 올해 K뷰티 세계화의 속도를 높여 코스맥스를 글로벌 뷰티 시장의 중심에 놓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코스맥스비티아이는 코스맥스그룹의 지주회사다.
코스맥스그룹은 3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사옥에서 시무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병만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코스맥스는 인디 브랜드와 함께 동반 성장한 한 해였다"며 "특히 한국법인은 최대 생산수량 실적 달성과 함께 업계 최초 2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K뷰티 수출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이 사장은 "미래 먹거리인 맞춤형 화장품 사업을 위해 내부 역량을 확보하고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덧붙였다.
이 사장은 2025년을 코스맥스가 전 세계 뷰티 시장의 중심에 서는 변곡점으로 만들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고객·협력사와 동반 성공 사례 창출, 역량 강화를 통한 최고 수준 성과 달성, 새로운 사업영역 확대 등을 2025년 경영 전략의 핵심 방향으로 설정했다.
코스맥스는 최근 몇 년 동안 이어온 인디브랜드 고객사와의 동반 성장 기조를 지속하는데 힘을 쏟기로 했다. 고객사의 규모와 중요도에 따라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국, 미국, 동남아 등 해외 법인에서도 인디브랜드 고객사 육성 전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인도와 중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 시장 고객사를 겨냥한 '로코 프로젝트'도 본격 추진한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현지 소비자 수요에 맞춘 핵심 기능을 유지하며 글로벌 원료와 부자재를 확보한다는 방침을 세워둔 상태다.
연구·개발 및 생산 분야 혁신도 이어간다.
코스맥스에 따르면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서울대학교, 미국 하버드대학교, 중국 푸단대학교 등 지난해 성사된 개방형 연구를 통해 연구 역량을 강화한다. 생산 분야에서는 로봇 기술을 이용한 자동화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국내외 생산가능수량(CAPA) 확대도 추진한다.
이병만 사장은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얼마나 빠르고 가치 있게 전달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 됐다"며 "올해는 글로벌 화장품·건기식 제조자설계생산(ODM)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코스맥스그룹은 3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사옥에서 시무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이사 사장이 신년사를 통해 올해 K뷰티의 중심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코스맥스>
이병만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코스맥스는 인디 브랜드와 함께 동반 성장한 한 해였다"며 "특히 한국법인은 최대 생산수량 실적 달성과 함께 업계 최초 2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K뷰티 수출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이 사장은 "미래 먹거리인 맞춤형 화장품 사업을 위해 내부 역량을 확보하고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덧붙였다.
이 사장은 2025년을 코스맥스가 전 세계 뷰티 시장의 중심에 서는 변곡점으로 만들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고객·협력사와 동반 성공 사례 창출, 역량 강화를 통한 최고 수준 성과 달성, 새로운 사업영역 확대 등을 2025년 경영 전략의 핵심 방향으로 설정했다.
코스맥스는 최근 몇 년 동안 이어온 인디브랜드 고객사와의 동반 성장 기조를 지속하는데 힘을 쏟기로 했다. 고객사의 규모와 중요도에 따라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국, 미국, 동남아 등 해외 법인에서도 인디브랜드 고객사 육성 전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인도와 중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 시장 고객사를 겨냥한 '로코 프로젝트'도 본격 추진한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현지 소비자 수요에 맞춘 핵심 기능을 유지하며 글로벌 원료와 부자재를 확보한다는 방침을 세워둔 상태다.
연구·개발 및 생산 분야 혁신도 이어간다.
코스맥스에 따르면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서울대학교, 미국 하버드대학교, 중국 푸단대학교 등 지난해 성사된 개방형 연구를 통해 연구 역량을 강화한다. 생산 분야에서는 로봇 기술을 이용한 자동화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국내외 생산가능수량(CAPA) 확대도 추진한다.
이병만 사장은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얼마나 빠르고 가치 있게 전달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 됐다"며 "올해는 글로벌 화장품·건기식 제조자설계생산(ODM)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