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 사장이 2일 모든 임직원에게 도전적 환경을 극복하고 성장을 이뤄가자는 내용의 2025년 신년사를 공유했다.
박 사장은 ‘정신을 집중해 성심을 다하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는 의미의 사석위호(射石爲虎) 자세를 강조했다.
그는 “2025년 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인공지능(AI) 기술 진화에 따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눈높이는 계속 높아지는 동시에 국제 정세의 불안전성에 따른 각종 리스크도 상승하고 있다”며 “2025년의 도전적인 환경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강화해 회사의 장기 성장성을 확보해 나가자”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의 2024년은 미디어 사업이 성장하고 기업간거래(B2B) 실적이 증가한 시기라고 평가했다.
박 사장은 “지난해 초고속인터넷과 유료방송 순증 1위 달성하고, AI B tv와 콘텐츠 결합상품 출시 등을 통해 미디어 사업의 성장을 견인했다”며 “엔터프라이즈 사업 또한 매출 증대와 더불어 사업 실행력을 높여 성장 사업의 스케일-업을 본격화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2025년 회사의 경쟁력 강화와 장기적 성장성 확보를 위해서는 유선·미디어, 엔터프라이즈, AI 데이터센터 등 각 사업에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투자를 진행해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운영효율개선(O/I) 2.0을 병행하며 전방위적 AI 전환과 디지털 전환을 통해 제반 기능의 효율화와 고객 접점의 프로세스 혁신과 경쟁력 제고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호현 기자
박 사장은 ‘정신을 집중해 성심을 다하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는 의미의 사석위호(射石爲虎) 자세를 강조했다.
▲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 사장. < SK브로드밴드 >
그는 “2025년 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인공지능(AI) 기술 진화에 따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눈높이는 계속 높아지는 동시에 국제 정세의 불안전성에 따른 각종 리스크도 상승하고 있다”며 “2025년의 도전적인 환경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강화해 회사의 장기 성장성을 확보해 나가자”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의 2024년은 미디어 사업이 성장하고 기업간거래(B2B) 실적이 증가한 시기라고 평가했다.
박 사장은 “지난해 초고속인터넷과 유료방송 순증 1위 달성하고, AI B tv와 콘텐츠 결합상품 출시 등을 통해 미디어 사업의 성장을 견인했다”며 “엔터프라이즈 사업 또한 매출 증대와 더불어 사업 실행력을 높여 성장 사업의 스케일-업을 본격화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2025년 회사의 경쟁력 강화와 장기적 성장성 확보를 위해서는 유선·미디어, 엔터프라이즈, AI 데이터센터 등 각 사업에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투자를 진행해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운영효율개선(O/I) 2.0을 병행하며 전방위적 AI 전환과 디지털 전환을 통해 제반 기능의 효율화와 고객 접점의 프로세스 혁신과 경쟁력 제고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