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는 27일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해 캐릭터 콜라보를 진행하고,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다양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이날 자정 카카오톡 프로필 업데이트 영역의 '프로필 풀 뷰'를 통해 '춘희'가 등장하는 브랜드 협업 영상을 공개하며 '춘식이 게임' 콜라보를 시작했다. 
 
카카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와 캐릭터 콜라보 진행

▲ 카카오는 27일 '오징어 게임' 시즌2와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한다. 사진은 '오징어게임' 시리즈의 영희로 변신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희' 모습. <카카오> 


또 미니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샵)검색, 펑, 톡채널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활용한 게임형 콘텐츠를 순차 선보인다. 

영상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SNS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고, 1월4일까지 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한다.  

콜라보 굿즈도 출시한다. 굿즈는 '춘희'와 '플레이어 라이언' 인형을 비롯해 키링 인형, 양말, 티셔츠, 데코 스티커 등 총 13종으로, 온·오프라인 프렌즈샵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도 이날부터 '춘식이 게임' 기획전을 열고, 11개 브랜드의 '오징어게임 시즌2' 콜라보 게임 14종을 선보인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