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K쉴더스는 인공지능(AI) 기술기업 크라우드웍스와 협력해 생성형 AI 기반 고객케어 프로그램을 업무에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SK쉴더스의 고객 응대 프로그램 'AI 어시스턴트'는 계약정보, 상담이력, 영업 가이드 등 여러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실시간으로 맞춤형 상담 스크립트를 생성한다.
 
SK쉴더스, 크라우드웍스와 협력해 고객상담 업무에 생성형 AI 도입

▲ SK쉴더스는 26일 고객케어 업무에 생성형 AI 도입했다고 밝혔다. < SK쉴더스 >


기존에는 고객 응대 시 전문 상담사가 답변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했으나, AI 어시스턴트 도입으로 고객의 상담 대기시간을 줄이고 일관성 있는 답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또 AI 어시스턴트를 내부망에서만 운용되는 프라이빗 거대언어모델(LLM) 환경에서 개발해 데이터 유출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문서 내 민감정보는 제거하거나 변형해 개인이 식별할 수 없도록 처리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