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화생명 보험설계사(FP)는 앞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객 상담을 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고객맞춤형 화법 생성 및 가상대화 훈련 솔루션’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 한화생명은 자사가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AI)를 활용한 고객 상담 솔루션이 혁신금융서비스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
고객맞춤형 화법 생성 및 가상대화 훈련 솔루션은 고객 수요에 맞춘 상담과 정확한 고객 정보에 바탕을 둔 상품 추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혁신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인정받았다.
보험설계사는 해당 솔루션으로 고객 맞춤형 화법을 생성하고 가상대화를 진행하며 실전 같은 상담 훈련을 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고객 맞춤형 화법을 구사하는 설계사의 음성, 자세 등 학습 내용 전반을 분석해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개선할 수 있도록 피드백을 주기도 한다.
권철오 한화생명 T&D팀 팀장은 “이번 솔루션으로 기존의 판매교육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최적화한 고객별 상품제안과 고품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