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홈쇼핑이 패션 단독 브랜드를 통해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10월에서 11월까지 가을·겨울(FW) 시즌 자체브랜드(PB)와 라이선스 브랜드(LB) 등 단독 브랜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3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자체브랜드 ‘어반어라운드’는 10월9일 출시 방송에서 55분 동안 매출 10억 원을 넘어섰다. 이는 가을·겨울 패션 방송 평균 매출과 비교해 2배 이상을 기록한 것이다.
다른 자체브랜드 ‘머티리얼랩’은 봄·여름(SS) 시즌 대표 상품이었던 반소매 티셔츠를 긴소매로 출시하며 방송 20분 만에 매출 2억 원 이상을 올렸다.
이밖에 ‘비알트’, ‘누캐시미어’ 등 캐시미어 특화 라이선스 브랜드도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고객이 선호하는 제품이나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단독 브랜드의 강점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현대홈쇼핑은 설명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내년 봄·여름(SS) 시즌에는 활동성 높은 젊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40대 이상 고객 소비 성향을 반영해 애슬레저 자체브랜드 등 새로운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객 선호 아이템과 트렌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신규 자체브랜드나 라이선스 브랜드 계약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
현대홈쇼핑은 10월에서 11월까지 가을·겨울(FW) 시즌 자체브랜드(PB)와 라이선스 브랜드(LB) 등 단독 브랜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3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 현대홈쇼핑이 10월과 11월 신규 패션 브랜드 출시 방송이 집중되며 패션 단독 브랜드 매출이 크게 늘었다. <현대홈쇼핑>
자체브랜드 ‘어반어라운드’는 10월9일 출시 방송에서 55분 동안 매출 10억 원을 넘어섰다. 이는 가을·겨울 패션 방송 평균 매출과 비교해 2배 이상을 기록한 것이다.
다른 자체브랜드 ‘머티리얼랩’은 봄·여름(SS) 시즌 대표 상품이었던 반소매 티셔츠를 긴소매로 출시하며 방송 20분 만에 매출 2억 원 이상을 올렸다.
이밖에 ‘비알트’, ‘누캐시미어’ 등 캐시미어 특화 라이선스 브랜드도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고객이 선호하는 제품이나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단독 브랜드의 강점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현대홈쇼핑은 설명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내년 봄·여름(SS) 시즌에는 활동성 높은 젊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40대 이상 고객 소비 성향을 반영해 애슬레저 자체브랜드 등 새로운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객 선호 아이템과 트렌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신규 자체브랜드나 라이선스 브랜드 계약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