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이나 기반 게임 인력 사이트 '인게임 잡'이 6일(현지시각) 발표한 '빅 게임 산업 고용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1832명의 게임 인력 가운데 약 21.2%가 지난해 해고됐으며 6.2%는 아직 직업을 찾지 못했다. <인게임 잡>
중국 텐센트 게임즈의 북미 비즈니스 개발 이사 아미르 사트바트는 6일(현지시각)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링크드인'에 "2022년 이후 해고된 북미·유럽 게임 인력의 10%도 되지 않는 사람만이 1년 내 게임 관련 일자리를 찾았다"고 밝혔다.
아미르 사트바트 이사는 "12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재취업 비율은 1년 내 54%, 22개월 내 71%를 기록했다"며 "해고된 게임 인력 대부분이 다른 분야에서 직업을 찾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2022년 이후 해고된 약 3만2천 명의 게임 인력 가운데 3분의 1은 여전히 일자리를 찾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우크라이나 기반 게임 인력 사이트 '인게임 잡'은 2024년 3월부터 6월까지 유럽 50여 개국에서 총 1832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빅 게임 산업 고용 조사' 보고서에서도 이러한 고용불황이 확인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1832명의 게임 부문 인력 가운데 약 21.2%가 지난해 해고됐다. 특히 인사, 채용, 품질관리, 아트 쪽 인력이 해고될 위험성이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를 직급별로 나열하면 주니어가 9%, 미들이 29%, 시니어가 30%, 리드가 28%를 차지했으며 전체 응답자의 약 19%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었다. 이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