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4-11-01 08:53:23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온이 명품 분야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별도 공간을 마련했다.
롯데온은 1일 명품 브랜드에게 공식 판매처로 인증받은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값비싼 옷이나 선물을 파는 가게)와 손잡고 여러 명품 상품을 선보이는 ‘온앤더럭셔리 쇼룸’을 열었다고 밝혔다.
▲ 롯데온이 1일 명품 브랜드에게 공식 판매처로 인증받은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와 손잡고 여러 명품 상품을 선보이는 '온앤더럭셔리 쇼룸'을 열었다.
롯데온에 따르면 온앤더럭셔리 쇼룸은 15만여 개의 해외 명품을 패션 매거진 형태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유럽 현지 부티크를 옮겨 놓은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롯데온은 설명했다.
롯데온은 온앤더럭셔리 쇼룸을 만들기 위해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를 직접 공략했다.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해외 명품을 만날 수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롯데온은 “온앤더럭셔리 쇼룸에서는 해외 직배송으로 유통 과정을 축소시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고 말했다.
롯데온은 온앤더럭셔리 쇼룸을 연 것을 계기로 명품 버티컬 전문관의 입지를 더욱 다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롯데온은 2022년 9월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연 뒤 2년 동안 연평균 20%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저변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온앤더럭셔리 쇼룸에서는 프라다 패딩, 톰브라운 니트와 가디건, 구찌 버버리 패션잡화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품목뿐 아니라 해외 유명 브랜드 ‘스프레이그라운드’, ‘썬스’ 등도 함께 선보인다.
롯데온은 온앤더럭셔리 쇼룸 오픈을 기념해 1일부터 10일까지 25%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선착순 10% 할인 쿠폰도 발급 가능하다.
이수호 롯데온 이수호 명품/해외직구팀장은 “온앤더럭셔리 쇼룸 오픈을 오랜 기간 준비해왔으며 파트너사인 로원홀딩스와도 협업해 고객에게 지속적인 편의를 제공할 것이다”며 “명품 구매 시 거쳐야 하는 복잡한 절차를 최소화해 트렌디하고 감도 높은 해외 현지 명품 쇼핑에 대한 기대와 만족감을 롯데온에서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