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건강기능식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 ESG 등급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한국ESG기준원 ESG평가 통합 'A등급' 받아 

▲ 콜마비앤에이치가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 ESG 등급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해마다 국내 상장사를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에서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건강기능식품 ODM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통합 A등급을 받았다. 특히 사회와 지배구조 부분에서 2023년보다 각각 한 단계 높은 등급을 받았다.

사회(S) 부문에서는 모든 제조시설에서 ISO 45001 안전보건 경영 시스템 인증을 유지하며 근로자 안전을 강화했다. 3년 연속 중대재해 ‘0건’을 기록하며 안전한 근무 환경을 입증했다. 

지배구조(G) 부문에서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을 통합 도입해 전사적으로 투명하고 신뢰받는 경영 체계를 확립했다. 아울러 ESG 전담 조직을 신설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분야의 실질적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올해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 성과와 비전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이사는 “이번 ESG A등급 획득은 임직원 모두가 함께 이룬 성과로 회사의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 실천이 인정받은 결과다”며 “글로벌 넘버원(NO.1) 연구개발생산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더욱 노력하여 신뢰받는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