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장과머니  가상화폐

이더리움 시세 연말까지 2배 이상으로 상승 전망, '알트코인 시즌' 돌아오나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4-10-28 11:45: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비트코인에 이어 이더리움 시세 상승에도 긍정적 신호가 감지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대형 투자자들이 자산을 축적해 장기 보유하려는 흐름이 파악되고 있다는 것이다.

가상화폐 전문지 코인텔레그래프는 28일 “이더리움 시세가 6천 달러 이상으로 반등할 조짐을 나타내는 신호가 시장에서 확인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더리움 시세 연말까지 2배 이상으로 상승 전망, '알트코인 시즌' 돌아오나
▲ 이더리움 가격 흐름이 비트코인 시세보다 우월한 흐름을 보이는 '알트코인 시즌'이 돌아올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더리움 그래픽 이미지.

코인텔레그래프는 현재 이더리움 시세가 지지선에 해당하는 2400달러 안팎을 굳건히 유지하며 과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기 직전과 유사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2023년 10월부터 2024년 3월 사이 160%에 이르는 상승폭을 나타냈을 때와 유사한 패턴이 현재 시장에서 형성되고 있다는 얘기다.

코인베이스 거래소에서 이더리움 물량이 최근 대거 빠져나가며 기관 투자자들의 수요 증가를 예고하고 있는 점도 시세 상승을 예측하는 근거로 제시됐다.

조사기관 크립토퀀트 분석에 따르면 최근 한 코인베이스 계정에서 13억 달러(약 1조8천억 원) 상당의 이더리움이 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이러한 대규모 이동이 주로 기관 투자자들의 활동을 나타낸다며 이더리움을 장기 보유하려는 전략을 의미한다고 해석했다.

자산을 단기간에 매도하는 대신 중장기 시세 상승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오랜 기간에 걸쳐 축적하고 있다는 의미다.

크립토퀀트는 이러한 움직임이 나타난 뒤에는 시세 상승세가 나타날 확률이 높다고 전했다.

이더리움을 비롯한 가상화폐 시세 흐름이 비트코인에 우위를 보이는 ‘알트코인 시즌’이 곧 돌아올 수 있다는 전망도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이를 근거로 이더리움 시세가 이르면 올해 말, 또는 내년 초까지 6천 달러에 이를 가능성이 크다고 바라봤다.

현재 주요 거래소에서 이더리움 가격은 2489달러 안팎에 거래되고 있다.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삼성 체코에 전기차배터리 공장 건설" 외신 보도, 삼성SDI "여러 곳 검토 중"
포스코노조 조합원 투표로 파업 포함 쟁의권 확보, 72% 찬성으로 가결
[국제플라스틱협약] 국회기후변화포럼 공동선언, 한정애 “강력한 협약 필요”
[오늘의 주목주] ‘조선 기대감’ HD한국조선해양 7% 상승, 루닛 22% 올라
[국제플라스틱협약] 세계자연기금 4가지 ‘핵심 조치’ 촉구, “유해물질 퇴출”
일본 대표 게임사 '반다이남코'의 이중고, 중국 텐센트엔 반사수혜
코스피 기관 순매수에 1%대 올라 2530선, 코스닥도 5거래일 만에 상승 마감
민주당 이재명 무죄 판결에 일제히 환영, 전현희 “사필귀정, 끝까지 이겨낼 것”
'노스볼트 파산위기'에 엘앤에프도 타격, 최수안 수요처 다변화 전략 차질 불가피
삼성그룹에 고조되는 위기감, 삼성물산 향한 '인사 바람'도 심상치 않다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떡락이네   (2024-10-28 19:4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