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한진에 따르면 조현민 사장은 전날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K-브랜딩 콘퍼런스 '패션 인 콘텐트 2024' 행사에서 기조 연설을 했다. <한진>
한진은 조현민 사장이 24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K-브랜딩 콘퍼런스 '패션 인 콘텐트 2024' 행사에서 기조 연설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조 사장은 ‘글로벌로 전진하는 패션 물류의 길’이라는 주제로 K-패션의 초기 해외시장 진출 시 주목해야 할 효과적 시장 진입 전략과 함께 패션 해외 유통 트렌드 변화에 맞춘 글로벌 물류 진출 방향을 제시했다.
조 사장은 기조연설에서 K-패션 브랜드들이 해외로 진출하는 유형을 분석했다. K-패션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핵심 요소를 소개하며 한진의 글로벌 물류 역량을 강조했다.
한진의 물류 솔루션인 'SWOOP(숲)'을 통해 K-패션 브랜드들이 간편하게 해외에 진출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한진에 따르면 SWOOP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K-패션 기업 및 디자이너 브랜드, 중소패션업체 등을 대상으로 해외 유수의 판매처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맞춤 물류 서비스 설계 및 지원을 통해 성공적 해외 안착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한진은 SWOOP을 활용한 해외 진출 이후 수반되는 모든 물류는 또 다른 서비스인 SWOOPPING을 통해 완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WOOPPING은 SWOOP과 쉬핑(Shipping)을 합성한 서비스 명칭이다. SWOOP과 더불어 해외 이커머스 판매, 박람회 참가 등 패션업계의 해외 진출에 수반되는 부문별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K-패션 브랜드의 효과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핵심은 물류 인프라와 글로벌 네트워크다"라며 "한진은 축적된 경험과 글로벌 인프라 및 핵심 서비스인 SWOOP, SWOOPPING을 통해 K-패션의 세계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