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편의점 GS25, ‘성시경 막걸리’ ‘소유 하이볼’ 업계 단독 판매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10-24 10:02: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가수 성시경씨와 소유씨가 개발에 참여한 주류 상품을 연달아 선보인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24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성시경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를 사전 예약 방식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편의점 GS25, ‘성시경 막걸리’ ‘소유 하이볼’ 업계 단독 판매
▲ GS25가 차별화 주류를 선보인다. 사진은 '경탁주 12도'(왼쪽)와 '쏘하이볼'. < GS리테일 >

판매기간은 25일부터 29일까지다.

준비된 물량은 모두 5천 세트이며 1세트에는 500ml 2병이 포함된다. 가격은 3만1천 원이다.

경탁주 12도는 쌀 함유량이 46% 이상인 전통주로 물에 거의 희석하지 않은 도수 높은 막걸리다. 가수 성시경씨가 상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사전예약은 25일 오전 11시부터이며 1인당 구매 제한 수량은 10세트다. 11월7일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30일에는 전국 GS25 매장에서 '쏘하이볼' 2종을 출시한다. 가수 소유씨가 레시피부터 생산, 마케팅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1차 판매는 10만 개 한정수량으로 진행된다.

‘쏘위스키 하이볼’과 ‘쏘고량주 하이볼’ 모두 설탕, 퓨린, 주정 등의 성분을 넣지 않았다. 가격은 각각 4천 원이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편의점 주류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색 주류를 단독으로 출시해 트렌드 선점에 나섰다"며 "주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차별화 주류 소싱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GS리테일 ESG 평가에서 '통합A+' 등급, 환경 경영과 동반성장 노력에 성과
한동훈 박정희 45주기 추도식 참석, "애국심 이어받아 국민의힘 변화와 쇄신"
삼성전자 서울 성수동에 '갤럭시탭S10' 팝업스토어, 체험 이벤트로 경품 증정
조국혁신당 대통령 탄핵 선언대회, 조국 "윤석열 정권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
CJ올리브영 서울 성수역 근처에 '혁신매장 1호점', 차별화된 고객 경험 초점
KB국민은행 실적배당형 퇴직연금 IRP, 1년 수익률 14.61%로 은행권 1위
쿠팡 ‘타이어 로켓설치’ 브랜드 확대, 한국타이어 콘티넨탈 피렐리 입점
하나은행 임직원과 가족 '오티즘 레이스' 참여, 자폐성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금감원 저축은행 CEO 소집해 부동산PF 정리 압박, 현장점검도 검토
최태원 노소영 이혼소송 '2심 선고 뒤 판결문 수정' 관련 대법원 심리한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