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꾀한다.
CJ올리브영은 서울 용산구 소재 본사에 '올영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올영라이브는 CJ올리브영이 2019년 10월부터 선보인 자체 모바일 생방송 플랫폼이다. 올해 상반기 올영라이브 시청자 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142% 늘었다. 주문액은 33% 증가했다.
새롭게 연 올영라이브 스튜디오는 뷰티&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공간으로 구성해 한층 높은 퀄리티의 라이브를 제작하고 브랜드사와 함께 상품의 경쟁력을 보다 생생하게 소개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CJ올리브영은 올영라이브가 신생 중소기업 브랜드나 신상품들의 인지도 확보의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출시된 상품을 빠르게 소개하는 론칭 라이브 '쇼케이스'나 추첨을 통해 매월 4개 브랜드의 신상품을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신상 티켓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주문액을 1억 원 이상 달성한 방송 7개가 모두 신규 입점 브랜드 또는 신상품 론칭 라이브였다.
10월부터 새롭게 연 스튜디오를 활용해 입점 브랜드사가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 지원과 마케팅 인프라를 제공하는 '파트너 라이브'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입점 브랜드들이 주도권을 갖고 향후 자체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또 올영라이브를 진행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토대로 '마스터 가이드'를 제작해 올리브영 소속 프로듀서들의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영라이브는 다양한 차별화 프로그램을 통해 올리브영이 직접 발굴한 다양한 브랜드들의 톡톡 튀는 상품들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K뷰티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라이브 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
CJ올리브영은 서울 용산구 소재 본사에 '올영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 CJ올리브영은 서울 용산구 소재 본사에 '올영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열었다. 사진은 올영라이브 전용 스튜디오에서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사인 '바이오던스'가 '파트너 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 CJ올리브영 >
올영라이브는 CJ올리브영이 2019년 10월부터 선보인 자체 모바일 생방송 플랫폼이다. 올해 상반기 올영라이브 시청자 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142% 늘었다. 주문액은 33% 증가했다.
새롭게 연 올영라이브 스튜디오는 뷰티&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공간으로 구성해 한층 높은 퀄리티의 라이브를 제작하고 브랜드사와 함께 상품의 경쟁력을 보다 생생하게 소개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CJ올리브영은 올영라이브가 신생 중소기업 브랜드나 신상품들의 인지도 확보의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출시된 상품을 빠르게 소개하는 론칭 라이브 '쇼케이스'나 추첨을 통해 매월 4개 브랜드의 신상품을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신상 티켓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주문액을 1억 원 이상 달성한 방송 7개가 모두 신규 입점 브랜드 또는 신상품 론칭 라이브였다.
10월부터 새롭게 연 스튜디오를 활용해 입점 브랜드사가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 지원과 마케팅 인프라를 제공하는 '파트너 라이브'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입점 브랜드들이 주도권을 갖고 향후 자체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또 올영라이브를 진행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토대로 '마스터 가이드'를 제작해 올리브영 소속 프로듀서들의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영라이브는 다양한 차별화 프로그램을 통해 올리브영이 직접 발굴한 다양한 브랜드들의 톡톡 튀는 상품들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K뷰티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라이브 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