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한라이프가 계약관리 애플리케이션(앱)을 새로이 단장하며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힘쓴다.
신한라이프는 21일 비대면 디지털업무 확대와 개인별 맞춤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계약관리 애플리케이션 ‘신한SOL라이프’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2023년부터 여러 차례 검증과 개선 작업을 거치며 애플리케이션 개선 작업을 추진해 왔다.
개선된 ‘신한SOL라이프’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계약 관계자 변경 절차를 간소화하고 연금 예상액 조회 기능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고객이 동의하면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계약변경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기본증명서 등 모두 13종류 서류가 자동으로 제출된다.
애플리케이션에는 얼굴 인식으로 전자서명을 하는 기술과 보험사기 예방을 위해 도용 및 위조된 신분증을 검증하는 기술 등도 탑재됐다.
박재우 신한라이프 고객지원그룹장은 “앞으로도 고객관점에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등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신한라이프는 21일 비대면 디지털업무 확대와 개인별 맞춤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계약관리 애플리케이션 ‘신한SOL라이프’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 신한라이프가 계약관리 플랫폼 ‘신한SOL라이프’를 새단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2023년부터 여러 차례 검증과 개선 작업을 거치며 애플리케이션 개선 작업을 추진해 왔다.
개선된 ‘신한SOL라이프’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계약 관계자 변경 절차를 간소화하고 연금 예상액 조회 기능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고객이 동의하면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계약변경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기본증명서 등 모두 13종류 서류가 자동으로 제출된다.
애플리케이션에는 얼굴 인식으로 전자서명을 하는 기술과 보험사기 예방을 위해 도용 및 위조된 신분증을 검증하는 기술 등도 탑재됐다.
박재우 신한라이프 고객지원그룹장은 “앞으로도 고객관점에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등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