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HDC현대산업개발이 입주민을 대상으로 계절별 특색이 담긴 조경 교육을 진행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1일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단지의 커뮤니티 시설인 프라이빗시네마와 드라마틱써클 등 테마정원 4곳에서 단지 정원관리를 위한 조경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입주민 대상 계절별 특색 담긴 가드닝 교육 진행

▲ HDC현대산업개발은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단지의 커뮤니티 시설인 드라마틱써클에서 단지 정원관리를 위한 조경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을 진행했다. < HDC 현대산업개발 >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은 입주민이 직접 단지 내 정원을 관리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최근에는 가을을 담은 ‘실루엣’을 주제로 다섯 번째 교육을 진행했다. 

입주민들은 단지 야외 메인 광장인 원더풀 메도우와 드라마틱써클, 어반가든, 부티크가든 등 4곳에서 건강한 식물키우기, 가을 식물과 그라스 식재, 유성 번식법 등 가을 식물에 대한 실습 교육을 받았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억새와 핑크뮬리와 같은 그라스종을 중심으로 다양한 가을 식물을 관리하는 방법을 교육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전문적 가드닝 내용임에도 정원과 식물에 관심 있는 입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입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활발한 커뮤니티 문화가 조성돼 이웃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은 HDC현대산업개발이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입주민들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올해 3월부터 시작돼 11월까지 모두 6차례 진행된다. 

이번 가을 교육 이후 11월에는 겨울나기 작물인 구근 작물 식재와 겨울철 식목 관리를 다룬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