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지원하는 신생 브랜드들의 거래액이 크게 늘어났다.
 
무신사는 18일 신생 지원 브랜드들의 3분기 거래액이 지난해보다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무신사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운영, 중소 신생 브랜드 거래액 3배 이상 증가

▲ 9월 무신사테라스 성수에서 진행된 브랜드 ‘구빈’의 팝업 매장. <무신사>


무신사는 8월부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을 확대하기 위해 매출 규모가 크지 않은 신생 입점 브랜드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생 브랜드들은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는 창의적인 영역에 주력하고 전문적 인력과 경험 등이 필요한 생산·마케팅·운영 등은 무신사가 지원한다.

무신사는 브랜드의 정체성, 감도, 콜렉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개별 브랜드들에 직접 참여를 제안했고 이를 수락한 신생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무신사는 이번 가을 시즌을 맞아 60개 브랜드를 첫 번째 인큐베이팅 그룹으로 선발했다. 

이들 그룹에 속한 브랜드의 3분기 전체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인큐베이팅 그룹에 속한 브랜드의 9월 한 달 동안 일 평균 거래액은 올해 1~8월 일 평균 거래액과 비교해 약 70%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무신사는 이들 브랜드를 위해 단독 팝업 스토어를 비롯해 온라인 기획전, 오프라인 편집숍 입점, 무신사 라이브, 무신사 에디션 발매 등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했다. 신생 브랜드가 단독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인플루언서 협업의 경우 무신사가 섭외를 지원하고 아이템 기획에 동참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국내 신생 디자이너 브랜드 중에서도 잠재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면 생산, 마케팅 등의 노하우를 더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다는 게 확인됐다"며 "앞으로도 신진 브랜드 대상으로 인큐베이팅 지원 규모와 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