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세라티코리아가 럭셔리 SUV 그레칼레의 모든 제품군의 실물 차량을 공개했다. 사진은 그레칼레 폴고레 네로 템페스타(사진 왼쪽), 그레칼레 폴고레 다크 오로라. <마세라티코리아>
마세라티코리아는 16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애스톤하우스에서 최근 연식변경을 거친 그레칼레의 풀 라인업을 소개했다.
행사에서 다비데 다네신 마세라티코리아 엔지니어링 총괄은 마세라티가 한국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순수 전기 모델인 ‘그레칼레 폴고레’의 첨단 기술력을 조명하며 안전성과 독보성을 강조했다.
‘폴고레’는 ‘번개’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전기차에서도 마세라티 특유의 퍼포먼스와 성능, 사운드 등 매력을 그대로 고수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내연기관·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에 이어 그레칼레 폴고레가 추가되면서 마세라티는 다양하고 포괄적인 그레칼레 라인업을 완성했다.
그레칼레의 모든 라인업은 동급 최고의 실내 공간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스포티함과 우아함 사이의 균형을 유지한다. 그레칼레가 다양한 엔진 타입을 제공하는 만큼, 고객은 자신이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우선순위와 특성에 따라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그레칼레 GT 및 모데나는 300~300ps의 4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을, 그레칼레 트로페오는 F1에서 파생된 MC20 네튜노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530ps 가솔린 V6 엔진을 탑재했다.
트로페오에 적용된 엔진은 연료 소비와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면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트로페오의 경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3.8초며, 최고 속도는 285km/h다.
그레칼레 폴고레는 마세라티 특유의 하이퍼포먼스를 유지하면서도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기업가 정신을 가진 고객을 위해 설계됐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400V 기술 기반의 105kWh CATL 배터리를 장착한 그레칼레 폴고레는 100% 이탈리아에서 설계, 개발·생산된다. 최대 820Nm의 토크를 발휘하며, 최고 출력과 최고 속도는 각각 410kW, 220km/h다.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코리아 총괄은 2025년부터 한층 새로워질 푸오리세리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마세라티는 GT, 모데나 또는 폴고레 등에 다양한 푸오리세리에 옵션을 제공해, 고객은 원하는 구성을 카탈로그에서 선택하거나 마세라티 공식 전시장 또는 이탈리아 모데나에 위치한 푸오리세리에 전용 아틀리에의 컨설턴트와 함께 자신만의 드림카를 맞춤 제작할 수 있다.
그레칼레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와 주문은 마세라티 공식 전시장에서 가능하다. 조성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