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현 기자 smith@businesspost.co.kr2024-10-15 11:08:33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 산하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가 글로벌 게임 행사에 신작 2종을 출품한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15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신작 소개 행사인 '스팀넥스트페스트'에서 전략 게임 '커맨더퀘스트'와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커스베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 크래프톤 산하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15일 신작 소개 행사인 '스팀넥스트페스트'에 전략 게임 '커맨더퀘스트'와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커스베인'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매년 2월, 6월, 10월에 1주일 동안 열리며, 이번 행사는 15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스팀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는 실시간 게임 방송을 시청하거나 참가 게임의 체험판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커맨더퀘스트는 인간, 드워프, 엘프, 오크, 드래곤 등이 등장하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신규 종족, 사령관, 유닛 등을 해금하며 상성과 시너지 효과를 전략적으로 판단해 팀을 구성해야 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에는 덱 빌딩,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로그라이크(세이브 기능과 누적 요소가 없는) 요소가 결합돼 있다.
커스베인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운명의 숲을 검술과 마법의 힘에 기반해 탐험하는 작품이다. 딥러닝 기반의 서사(내러티브) 엔진이 적용돼 다음 탐험 지역과 이벤트가 실시간으로 결정된다.
커맨더 퀘스트는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체험판' 차트에서 최고 6위를,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차트에서 최고 7위를 기록했다. 커스베인은 '떠오르는 출시 예정 게임' 차트에서 최고 6위를 차지했다. 이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