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가덕도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가 네 번째 유찰됐다. 정부는 경쟁입찰을 고수하던 태도에서 한발 물러섰다.
국토교통부는 5일 보도자료를 배포해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 재공고 결과 현대건설 주관 공동수급체(컨소시엄)만 단독으로 사전심사(PQ)신청서를 제출해 유찰됐다고 6일 밝혔다.
정부는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은 신속히 추진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법령과 유사 사례 등을 검토한 후 전문가 자문 및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사업추진 방안을 확정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국토부는 8월20일 4번째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 입찰을 공고하고 9월5일 사전심사 신청서와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를 마감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현대건설(지분 25.5%)을 주축으로 대우건설(18%), 포스코이앤씨(13.5%) 등 25개 기업으로 구성됐다.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 1차 입찰에는 지원한 곳이 없었다. 2차와 3차에는 현대건설 컨소시엄만 참가하면서 경쟁이 성립되지 않아 유찰됐다. 김인애 기자
국토교통부는 5일 보도자료를 배포해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 재공고 결과 현대건설 주관 공동수급체(컨소시엄)만 단독으로 사전심사(PQ)신청서를 제출해 유찰됐다고 6일 밝혔다.

▲ 가덕도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가 2차와 3차와 마찬가지로 4차에도 현대건설 주관 컨소시엄만 참가해 유찰됐다. 가덕도신공항 조감도.
정부는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은 신속히 추진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법령과 유사 사례 등을 검토한 후 전문가 자문 및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사업추진 방안을 확정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국토부는 8월20일 4번째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 입찰을 공고하고 9월5일 사전심사 신청서와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를 마감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현대건설(지분 25.5%)을 주축으로 대우건설(18%), 포스코이앤씨(13.5%) 등 25개 기업으로 구성됐다.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 1차 입찰에는 지원한 곳이 없었다. 2차와 3차에는 현대건설 컨소시엄만 참가하면서 경쟁이 성립되지 않아 유찰됐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