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가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적으로 개편한다.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은 21일 차별화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개인화 서비스를 확대했다.
고객 취향에 맞춰 상품뿐 아니라 프로모션, 배너 등도 제안한다. 이를 위해 개인화 기술에 활용하는 데이터 항목을 세분화했다. 앱에 ‘직진배송’ ‘래플’ 등 고객마다 많이 찾는 서비스로 연결될 수 있도록 빠른 메뉴 아이콘도 배치한다.
트렌드를 반영해 신상품을 출시하는 쇼핑몰 상품 추천 영역도 만들어 메인 홈에서 더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테고리별 전용 홈도 개편했다. 메인 화면 상단에 패션 브랜드·뷰티·라이프 홈을 배치해 고객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개인화 추천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카테고리별 쇼핑 경험을 강화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중심으로 앱 개편을 진행했다”며 “이번 개편을 통해 유의미한 데이터를 쌓아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은 21일 차별화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 지그재그가 앱을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지그재그>
개인화 서비스를 확대했다.
고객 취향에 맞춰 상품뿐 아니라 프로모션, 배너 등도 제안한다. 이를 위해 개인화 기술에 활용하는 데이터 항목을 세분화했다. 앱에 ‘직진배송’ ‘래플’ 등 고객마다 많이 찾는 서비스로 연결될 수 있도록 빠른 메뉴 아이콘도 배치한다.
트렌드를 반영해 신상품을 출시하는 쇼핑몰 상품 추천 영역도 만들어 메인 홈에서 더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테고리별 전용 홈도 개편했다. 메인 화면 상단에 패션 브랜드·뷰티·라이프 홈을 배치해 고객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개인화 추천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카테고리별 쇼핑 경험을 강화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중심으로 앱 개편을 진행했다”며 “이번 개편을 통해 유의미한 데이터를 쌓아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