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로템 미국 메사추세츠주서 2층 객차 추가 수주, 2400억 규모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4-08-16 11:11: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로템 미국 메사추세츠주서 2층 객차 추가 수주, 2400억 규모
▲ 현대로템이 제작하는 미국 보스턴 MBTA 2층 객차. <현대로템>
[비즈니스포스트] 현대로템이 미국에서 열차를 추가로 수주했다.

현대로템은 14일(현지시간) 미국 메사추세츠주 교통공사(MBTA)가 발주한 1억7579만 달러(약 2400억 원) 규모의 2층 객차 추가 공급 사업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MBTA 2층 객차 사업은 기존 노후화한 객차를 교체해 시민 편의와 안전을 확보하고, 현지에서 늘어나는 통근 승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현대로템이 MBTA에 2층 객차를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앞서 2008년 최초로 MBTA 2층 객차 사업을 수주한 뒤, 2019년 같은 사업의 추가 물량에 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추가 물량 사업은 순차적으로 현지 인도가 진행돼 올해까지 마무리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2층 객차 제작 전문성을 바탕으로 철저한 품질 및 납기 관리를 통해 현지 교통 인프라 개선에 기여해왔다"며 "기존에 공급했던 2층 객차의 유지보수 매뉴얼을 최신화하는 작업을 통해 차량의 사후 관리에도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로템은 2006년 처음 미국 시장에 진출해 캘리포니아주 2층 객차와 플로리다주 2층 객차, 펜실베니아주 전동차 사업을 수주했다. 2010년엔 덴버 전동차 사업과 올해 초 로스앤젤레스(LA) 메트로 전동차의 공급사로 선정되는 등 해외 철도차량 사업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은행주 비중확대 의견 유지, 이익 증가로 주주환원 지속성 확보”
DB금투 "SK바이오팜 목표주가 상향, 뇌전증치료제 매 분기 성장"
다올투자 “키움증권 거래대금 감소에도 안정적 실적, 주주환원 기대감도 유효”
기아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스포티지’ 출시, 2863만 원부터
하나증권 "중국 무비자입국 허용에 여행주 수혜, 참좋은여행 노랑풍선 주목"
위례신사선 3차 공고서도 결국 유찰, 서울시 재정사업 전환해 추진
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손실 143억 내 12년 만 분기 적자, "본사 3천 명대로 축소..
우리은행 비대면 부동산 대출 일시 중단, 신용대출 우대금리도 낮춰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 스페셜 에디션, 2차 물량 판매 5분 만에 완판
[오늘의 주목주] ‘저가 매력’ 고려아연 8% 상승, 실리콘투 10%대 올라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