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백화점이 웹툰 마니아들 공략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25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에서 웹툰 ‘외모지상주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박태준 작가의 데뷔작인 외모지상주의는 2014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10년째 연재되고 있다. 지난해 누적 조회 수 100억 회를 기록했고 금요일 연재 웹툰 순위 1위에 올라있다. 2022년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됐다.
롯데백화점은 연재 10년 만에 처음으로 진행되는 외모지상주의 팝업스토어를 유통사 최초로 유치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캐릭터 피규어, 일해회 반지 등 신상품 200여 가지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기존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이 아닌 이번 행사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상품들이다. 소품부터 완구, 전자기기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다.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웹툰 속 등장인물인 이도규, 종건, 이현도 등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행사 기간 판매한다.
외모지상주의 전시 공간도 마련됐다. 에피소드 500화 정도를 전시회 형식으로 기획해 팝업스토어 외벽 곳곳에 원화 스케치를 그려 넣었다.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도 설치됐다.
롯데백화점은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당일 7만 원 이상 구매하면 부채와, 작가 친필 싸인이 새겨진 랜덤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다. 당일 1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엽서북이 제공된다.
구매 고객에게 증정하는 모든 사은품은 원작 웹툰에서 볼 수 없었던 이미지로 제작해 소장가치를 높였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심규민 롯데백화점 캐주얼2팀 바이어는 “외모지상주의는 2014년부터 지금까지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아 온 K-웹툰”이라며 “오랫동안 두터운 팬층을 쌓아온 웹툰 팝업스토어를 유통사 최초로 유치한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되며 신선한 콘텐츠를 계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롯데백화점은 25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에서 웹툰 ‘외모지상주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25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에서 웹툰 ‘외모지상주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박태준 작가의 데뷔작인 외모지상주의는 2014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10년째 연재되고 있다. 지난해 누적 조회 수 100억 회를 기록했고 금요일 연재 웹툰 순위 1위에 올라있다. 2022년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됐다.
롯데백화점은 연재 10년 만에 처음으로 진행되는 외모지상주의 팝업스토어를 유통사 최초로 유치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캐릭터 피규어, 일해회 반지 등 신상품 200여 가지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기존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이 아닌 이번 행사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상품들이다. 소품부터 완구, 전자기기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다.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웹툰 속 등장인물인 이도규, 종건, 이현도 등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행사 기간 판매한다.
외모지상주의 전시 공간도 마련됐다. 에피소드 500화 정도를 전시회 형식으로 기획해 팝업스토어 외벽 곳곳에 원화 스케치를 그려 넣었다.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도 설치됐다.
롯데백화점은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당일 7만 원 이상 구매하면 부채와, 작가 친필 싸인이 새겨진 랜덤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다. 당일 1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엽서북이 제공된다.
구매 고객에게 증정하는 모든 사은품은 원작 웹툰에서 볼 수 없었던 이미지로 제작해 소장가치를 높였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심규민 롯데백화점 캐주얼2팀 바이어는 “외모지상주의는 2014년부터 지금까지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아 온 K-웹툰”이라며 “오랫동안 두터운 팬층을 쌓아온 웹툰 팝업스토어를 유통사 최초로 유치한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되며 신선한 콘텐츠를 계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